우리의 일상 :)

밤/밤의 효능/가을 밤/밤송이/맛있는 밤/밤밤밤

uriduri0203 2020. 10. 5. 16:32

안녕하세요 ~~ 오늘도 우리두리입니다~!  //^∇^//

다들 월요일 화이팅하고 계신가요? 월요팅하셨길 바랍니다 ★

오늘은~~~~가을,겨울 제철인 "밤"에 대해서 가져와봤습니다. 🌰

 

 

맛있게 찌운 밤

 

몇일 전 시골에 다녀왔을 때

밤나무에서 떨어진 밤송이들 안에서 직접 가져왔답니다 ㅎㅎ

 

 

밤들이 동글동글하니 귀엽죠?

딱 가을을 상징하는 갈색을 띄네요~!

 

 

직접 따가운 밤송이 안에서 꺼내온 밤이다보니까

껍질만 벗긴 생으로 먹어도~

쪄서 파슬파슬하게 먹어도~

다 맛있더라구요 ㅎㅎ~~

 

 

수북히 쌓인 밤 껍질들 ㅋㅋㅋㅋ

밤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았는데

나이가 들수록 입맛이 바뀌는지 고소하고 담백하니 맛있더라구요 ㅎㅎ

금방 쪄온 땃땃한 밤을 호호불어 먹는게 묘미 !! 🌰

 

 밤은 탄수화물, 단백질, 기타지방, 칼슘, 비타민(A,B,C) 등이 풍부하여 발육과 성장에 좋다고 해요!

특히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, 감기예방 등에 효과가 있고

알코올의 산화, 성인병 예방과 신장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네요~~

 

 

🌰 밤의 제철 : 9월~12월 🌰

 

맛있는 밤 먹고 예뻐지고 건강해져요 ㅎㅎ

밤이 주는 행복!!!

 

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~ 더 재밌는 글로 찾아올게요~ ===̳͟͞͞♡